교육콘텐츠

어휘 습득! 원바이트로 힙하게 

모든 어린이들이 반드시 누려야 할 유익

**힙하다 ; '새로운 것을 지향하고 유행을 선도하다'라는 뜻의 신조어

OneBite

1.세계 유일! 우뇌 어휘 습득 스피킹 프로젝트

누구나 하고 싶은 유창한 영어 말하기,
그 비법이 원바이트에 담겨 있습니다.

1. 직관적인 우뇌 발달이 폭발하는 시기를 지나는 어린이들에게 가장 효율적인 교육법을 찾았습니다.

2. 듣기와 말하기는 우뇌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사실에 주목하였습니다.

3. 의사소통의 열쇠가 되는 우뇌 단어들을 엄선하였습니다.

4. 우뇌 단어들을 담아 줄 노래와 놀이와 이야기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5. 노래와 놀이와 이야기를 체계적인 수업 디자인 속에 담아냈습니다.

이제 원바이트를 즐기기만 하면 어휘 습득부터 영어 말하기까지, 영어 소통의 맥이 잡힙니다.

2.우뇌 어휘가 입을 열다

영어 교육 전문가도 알고 싶었던 스피킹의 비밀

영어를 잘 읽고 쓰는 사람들도 말하기는 어려워 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많은 학부모님들뿐 아니라 영어 교육 전문가들도 영어 말하기의 해법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데요, 원바이트가 그 해답을 알려드립니다.

우선 원바이트가 말하기의 열쇠로 주목하는 단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그럼, 어떤 단어를 습득해야 할까요?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것은 ‘우뇌단어’입니다.

정말 중요한 또 한가지!
단어를 안다는 것은 단어의 뜻을 아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단어를 소리로도 알고 글자로도 알고 뜻으로도 알아 문장 속에서 구사하여 Listening, Writing, Speaking, Reading의 모든 국면에서 자유롭게 활용한다는 것을 뜻하지요.

우뇌의 발달이 폭발하는 지금! 아이들은 우뇌 단어 습득의 천재입니다.
이 시기를 놓치지 마세요. 우뇌 단어! 영어 말하기의 기반입니다.

2.ONEBITE가 엄선한 600개의 우뇌단어

누구나 쉽게 입을 열게 하는 Key를 찾다

영어에는 백만 개 이상의 어휘가 있지만, 성인 기준으로 빈도수가 높은 1,000개의 단어가 종합적인 영역에서 영어 사용의 75.22%나 차지한다고 합니다.

성인의 경우 영어 말하기를 위해서는 빈도 수가 높은 2000개의 단어를 우뇌화 시키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어린이들은 어떨까요? 어린이들은 빈도 수가 가장 높은 600개의 단어가 종합적인 영역에서 85% 이상을 차지합니다.

19년 연구 결과 600개의 우뇌 어휘로 스피킹이 시작되고 1,200 개의 우뇌 어휘를 장착하면 유창하게 말하게 되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원바이트는 아이틀이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육과정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교육부가 지정한 초등필수영단어 중에서 엄선한 600단어를 우뇌단어로 습득하게 합니다.

3.원바이트 프로그램 구성

  • 적용 연령: 만 2세 ~ 만 6세

  • 자동코칭시스템  3단계 적용

  • 교육 난이도 1단계

  • 원바이트 캐릭터 소개

Kevin’s Recommendation

원바이트는 언어 습득에서 가장 중요한 우뇌어휘습득 프로젝트입니다. 아주 단순하면서도 효과적인 언어습득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고민 중에 서울 한남동에 소재한  한 교육기관의 수업을 보면서 영감을 얻어 세상에 없는 새로운 개념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러닝앤코 언어리터러시 연구소의 각고의 노력으로 최고 수준의 완성도를 이뤄냈습니다.

원바이트는 영어습득 프로그램을 처음 도입하는 교육기관에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문교육가도 영어 교육을 모르는 초보교사들도 모두 만족할 수 있게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교사교육시스템 뿐 아니라 모바일 및 PC 등의 기기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활용도도 높였습니다. 교육 준비 시간을 줄이면서도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바이트의 교육 성과는 아이들이 책이나 생활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어휘와 문장을 자유롭게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읽기나 말하기 등 다른 영역의 영어교육과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파닉스 교육이나 스피킹 교육을 받기 전에 혹은 동시에 원바이트 과정을 운영하면 최상의 교육 성과가 나타납니다.

러닝앤코 영어사고력 콘텐츠 사용팁

현재 러닝앤코는 영어습득프로그램으로는 일반교육기관(학원에는 콘텐츠를 공급하지 않습니다)에게 3개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 순서로 사용한다면 전문어학기관의 교육 성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3개의 콘텐츠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1. 원바이트 교육을 한다. (어휘와 문장의 우뇌활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2. 인텔레고 라이브 72 Project와 300 Project를 한다. (동화책에 나오는 어휘 중 80%이상이 원바이트 어휘이기 때문에 아이들은 쉽게 동화책을 습득합니다)

  3. 팬트리 교육을 한다. (어휘와 문장, 그리고 동화책이 습득된 상태에서 팬트리 영어전문습득 프로그램을 하면 듣고 말하고 책을 자유롭게 읽게 됩니다)

국제학교에는 다음 순서로 프로그램을 도입하면 됩니다. 동시에 모든 콘텐츠를 사용한다면 영어를 모국어처럼 사용할 뿐 아니라 언어사고력도 함께 길러질 것입니다. 

  1. 원바이트 인터내셔널 (국제학교 원바이트)

  2. 인텔레고 72 Project 와 1000 Project (국제학교 인텔레고 라이브)

  3. 팬트리 인터내셔널 (국제학교 팬트리)

  4. 리딩 그레이트 (말하기로 하는 독서)

  5. PYP BASIC (국제학교 커리큘럼)

  6. Everyday Literacy (매일 매일 듣고 말하기 읽고 쓰는 리터러시)

© 2020 LEARNING&CO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48, #805 ㅣ(주)러닝앤코 ㅣ사업자등록번호: 415-81-56971 ㅣ대표:유민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