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콘텐츠

​이것이 바로 진짜 영어습득

​언어습득의 결정적 시기를 지나는 아이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

PanTree

1.Welcome to PanTree

혹시 그거 아시나요?
아이들은 태어날 때 언어 천재로 태어난답니다.
그 천재성이 모국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만들어 주는 건데요,
언어 습득의 적기에는 영어도, 더 나아가 제 3의 언어까지도 모국어처럼 받아들일 수 있을 정도로 천재성의 위력이 대단하답니다.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이 현저하게 적을 수 밖에 없는 환경이더라도 아이들의 타고난 천재성이 잘 발휘되도록 잘 이끌어 준다면 상상 이상의 놀라운 결과를 만들 어 낼 수 있습니다.

팬트리는 언어 습득의 적기를 지나고 있는 우리의 언어 천재들이 제한된 시간에, 시행 착오 없이, 정체기 없이 영어를 모국어처럼 받아들일 수 있게 해 주는, 영어 습득을 위한 세계 유일의 전문 어학 프로그램입니다. 습득의 천재성은 좌뇌 영역이 발달 하면서 점차적으로 사라지기 때문에 지금이 바로 팬트리를 꼭 만나야 하는 시간입니다.

팬트리가 명실상부 최고의 유아 영어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지난 19년 동안 60만 명을 직접 교육하며 그 성과를 검증해 왔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언어 습득 시스템에 대한 끊임없는 탐구도 빼놓을 수 없지요.

영어를 모국어처럼 습득할 수 있는 인생의 유일한 시기를 함부로 낭비하지 마세요. 팬트리로 우리 아이들에게 값진 선물을 해주세요.
팬트리가 평생을 함께 해 줄 영어 역량을 만들어 줍니다.
언어 심리학자 Frank Smith의 말처럼 팬트리로 아이들이 더 큰 세상을 만나게 해 주세요.

2.팬트리 프로그램 소개

팬트리는 19년간 60만명 이상을 직접 교육하며 확실한 교육 성과로 그 가치를 입증하였습니다.

PlayTree (Level 1)

MighTree (Level 2)

SoundTree (Level 3)

영어는 문자나 파닉스로 시작하면 안돼요. 듣기로 시작해야 해요. PlayTree로 놀다보면 저절로 들려요.

입체적 듣기로 귀를 열다

친구와 노는 것에 흥미를 느끼는 만 4세는 말하기를 배우기가 너무 쉬워요. MighTree로 아이들은 쉽게 말할 수 있어요.

우뇌 말하기로 입을 열다

모국어의 틀이 완성되는 만 5세는 문자 읽기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이제 SoundTree를 통해 어떤 영어책도 쉽게 읽을 수 있어요.

깨달음으로 영어책 읽기를 시작하다

아이들은 듣기 천재입니다. 그러므로 재미있게 놀이로 연결되는 입체듣기 프로그램인 Playtree로 배우게 되면 아이들은 영어듣기천재가 됩니다. 유의하실 것은 아이들의 듣기천재성은 생각보다 빨리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 PlayTree 입체적 듣기 수업 예시

  • PlayTree 교육목표 (인터내셔널 기준)

듣기역량 강화 + 말하기기초역량

국제학교의 10개의 대주제와 40개의 소주제 아래 생활 속에서 많이 쓰이는 500개의 단어를 자연스럽게 듣고 이해하고 200개의 이미지를 우뇌말하기로 말할 수 있고 192개의 문장을 자연스럽게 습득합니다.

  • PlayTree 역량

- 단어를 듣고 뜻을 이해합니다.

- 단어 그림을 보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북 그림을 보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 배운 노래의 뜻을 이해하고 부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어휘확장 시기를 거치면서 말하기 역량도 자연스럽게 발전합니다. 이 시기에 MighTre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영어말하기 역량을 쉽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 MighTree 우뇌말하기 수업 예시

우뇌 말하기란 어떤 상황속에서 바로 그리고 자연스럽게 말하는 것,

즉 1시스템(우뇌)를 사용하여 말하는 것을 뜻합니다.

  • MighTree 교육목표 (인터내셔널 기준)

말하기역량강화 + 읽기기초

96개의 기본 문장을 기반으로 250개의 응용 문장을 자연스럽게 말합니다.

200개의 이미지를 보고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합니다.

​우뇌파닉스까지 습득합니다.

  • MighTree 역량

- 단어 그림을 보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북 그림을 보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 그림을 보고 응용된 문장을 말할 수 있습니다.

- 우뇌파닉스 원리를 알 수 있습니다.

 

듣고 말할 수 있는 아이라면 세계 최고 수준의 Phonics인 사운드트리에 도전하십시오.

영어를 모국어처럼 독서할 수 있는 역량을 갖게 될 것입니다.

  • SoundTree 입체적 듣기 수업 예시

사운드트리를 마치면

  어떤 영어책도 읽을 수 있다  

  영어독서습득을 위한 듣기역량을 키운다  

  영어독서습득 기반을 마련한다  

  • SoundTree 교육목표 (인터내셔널 기준)

말하기역량강화 + 읽기기초

96개의 기본 문장을 기반으로 250개의 응용 문장을 자연스럽게 말합니다.

200개의 이미지를 보고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합니다.

​우뇌파닉스까지 습득합니다.

  • SoundTree 역량 (인터내셔널 기준)

- 개별 음가를 우뇌로 압니다.

- 음가 조합의 원리를 우뇌로 합니다.

- 단어를 자연스럽게 읽습니다.

- Sight Words를 220개를 압니다.

- 동회책을 자연스러게 읽습니다.

- 단어를 듣고 받아 쓸 수 있습니다.

- 600개의 단어를 자동화 시킵니다.

 

3.팬트리 키워드

우뇌 중심 교육으로

문자나 암기 위주의 학습형 좌뇌식 교육으로는 언어를 습득하기 어려워요.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소통형 우뇌식 교육으로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고 나서 유아 발달 시기에 맞추어 좌뇌 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면 습득의 효과는 극대화될 수 있어요.

스스로 깨달아

아이들은 백지 상태가 아니라 언어 천재입니다.
백지 상태라 생각해 가르치는 것이 주가 되다 보면 아이의 언어 천재성은 사라지게 돼요. 스스로 깨닫게 할 때 아이의 언어 천재성이 발현되지요.
아이의 언어 습득 시스템을 계발시켜야 해요.

영어를 모국어처럼 습득

선진국의 유치원 중에도 2개 국어 이상을 구사하는 아이들이 점점 늘고 있어요.
어릴 때 2개 국어를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에요. 올바르게 교육을 한다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팬트리가 가능하게 해드릴게요.

5.언제나 어디서나 365일 영어 습득

5.팬트리는 팬그램 초등부 과정으로 연계됩니다.

나는 이미 영어독서토론 전문가!

유아교육기관에서 배웠던 영어교육이 초등과정까지 연계가 되나요?
팬트리 아이들은 다른 출발선에 서 있습니다

7.팬트리 프로그램 구성

교육기관용
팬트리
30권
국제학교용
팬트리 인터내셔널
30권
  • 적용 연령: 만 2세 ~ 만 8세

  • 자동코칭시스템 2단계 적용

  • 교육 난이도 2단계

Kevin’s Recommendation

팬트리는 러닝앤코가 개발한 첫번째 컨텐츠입니다. 세계 유일의 습득 프로그램이죠. 교재는 2nd 에디션까지 출판되었고, 러닝박스로는 한걸음 더 나아가 곧 3rd 에디션이 출격 준비 중에 있습니다.

팬트리를 개발할 때 가장 힘든 영역은 PlayTree였습니다. 아동발달에 맞는 우뇌입체듣기 프로그램은 전세계에 없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많은 시행착오를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우뇌입체듣기의 ‘Playtree’와 우뇌말하기의 ‘Mightree’가 탄탄하게 자리를 잡으면서 영어독서토론 팬그램어학원의 기초 프로그램이 완성되었습니다. 파닉스 프로그램인 SoundTree의 기반은 이미 2004년도에 완성되어 그때부터 지금까지 큰 이슈와 성과를 일으키고 있는 건 이미 잘  아시죠? 그 유명한 사운드트리가 플레이트리와 마이트리의 교육 성과를 힘입어 더 단단해 졌습니다. 듣기와 말하기의 기초가 영어독서습득에 있어서 너무나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팬트리는 아동발달과정을 잘 이해하는 영어전문교사가 교육할 때 가장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만약 영어전문교사와 유아교육전문가가 함께 가르친다면 그 결과는 놀라울 것입니다. 입체듣기의 핵심은 아이가 경험한 내용을 맥락에 따라 다양하게 확장을 하고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우뇌말하기의 핵심은 아이가 경험한 내용을 맥락에 따라 집중적이면서 응용할 수 있도록 경험하게 하는 것이고 올바른 파닉스교육은 문자를 소리를 통해 우뇌적으로 연결하고 읽기조합을 할 때 학습이 아니라 경험적으로 하게 하여 동화책을 원어민처럼 읽게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파닉스 교육을 잘못 받으면 2~3년 후에 듣기와 말하기에 큰 어려움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동시에 팬트리는 소통역량을 강화하면서도 영어독서를 이용한 습득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줍니다.

팬트리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아이들이 국제학교에서 생활할 때 영어소통이나 영어리터러시로 어려움이 없도록 설계된 ‘국제학교 어학전문프로그램’입니다. 팬트리 프로그램은 팬그램어학원으로 바로 연계되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팬트리를 사용하는 교육기관이 있다면 매우 수준 높은 영어교육을 하고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팬트리는 원바이트와 인텔레고 라이브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제 나도 원어민!’ 팬트리의 놀라운 교육성과를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 2020 LEARNING&CO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 33길 48, #805 ㅣ(주)러닝앤코 ㅣ사업자등록번호: 415-81-56971 ㅣ대표:유민종